본문 바로가기
좋은 글 모음

새해를 시작하며 음미하는 명언들

by 생각의 공간 2022. 1. 2.

여러분 안녕하세요.

임인년 새해를 맞이하여

소원 성취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새해를 맞이하여 마음 속에 새겨볼 수 있는 명언들을 소개합니다.

 

대화는 미술 작품처럼 차분하고 조용한 맛이 필요하다. 사무엘 존슨.

 

사람이 너무 말하지 않아서 후회하는 경우는 결코 없지만, 너무 말해서 후회하는 경우는 얼마든지 있다.

필립드 코미네.

 

마음으로 보아야만 분명하게 볼 수 있다. 정말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다.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

 

행복의 비결은 포기해야 할 것은 포기하는 것이다. 앤드류 카네기.

 

행복의 문은 하나가 닫히면 다른 문이 열리게 마련이다.

우리는 대부분 닫힌 문을 멍하니 바라보다가 열린 문은 보지 못한다. 헬렌 켈러.

 

포토 단상 : 겨울에는 불판 주위에 모여 앉아야 그 의미가 있다,

 

성공한 사람들이 다다른 높은 고지는 단번에 오른 것이 아니다.

다른 사람들이 밤에 잠을 자는 동안 한 발짝 한 발짝 오른 것이다. 헨리 위즈워드 롱펠로.

 

성공한 사람의 특징 중 하나는, 일에 대해서 나날이 흥미를 새롭게 하고, 일에 끊임없이 마음을 쏟고,

그리고 매일 무의미하게 지내지 않았다는 것이다. 윌리엄 라이언 펄푸스.

 

남에게 준다는 것은 나의 잠재적 능력의 최고 표현이다.

준다고 하는 행위 자체에서 나의 힘, 나의 부, 나의 능력을 경험한다. 에리히 프롬 (사랑의 기술에서).

 

죽음을 앞두고 '더 일했어야 했는 데'라고 후회하는 사람은 없다.

대부분 '다른 사람들을 좀 더 배려했더라면... 더 많이 사랑하고, 더 마음을 썼어야 하는 데...'라고 후회한다.

해럴드 쿠시너 (랍비).

 

어떠한 일도 갑자기 이루어지지 않는다. 한 알의 과일, 한 송이의 꽃도 그렇게 되지 않는다.

나무의 열매조차 금방 맺히지 않는데, 인생의 열매를 노력도 하지 않고 초조하게 기다리는 것은 잘못이다.

에픽투테스.

 

자기 세계를 인정받기 위해서는 피나는 연습을 해야 한다.

하루를 연습하지 않으면 나 자신이 알고, 이틀을 연습하지 않으면 친구가 알고,

사흘을 연습하지 않으면 관객이 안다. 루빈스타인.

 

 

 

 

 

 

'좋은 글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흘려버린 시간들  (7) 2022.01.30
성공이란 말  (12) 2022.01.16
애니메이션에서 뽑은 좋은 대사들  (1) 2022.01.05
영화 속 명언 모음  (0) 2022.01.03
감정을 통제하기  (0) 2021.12.28